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자/카페인 즐기기

동탄2 한옥카페, 커피가 고소한 선우커피

by 먼트J 2022. 4. 26.
반응형

요즘 한국적인 요소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한국미가 가득한 들이 생겨나고 있다.

한복, 한국무용, 기와 등 이러한 것들을 좋아하는 나로썬

너무나도 반갑고,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이 좋아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번에는 도심 속 예쁘게 한국미를 자랑하고 있는 한옥카페중 

선우커피를 방문하였다.

 

경기 화성시 장지안길 76 선우
운영시간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참고로 주차장 자리는 넉넉하다.

가게 앞에 둘 곳이 있고,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도 있다.

그렇게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너무나도 이쁜 한옥의 미가 반겨주고 있다.

한옥만의 직선과 곡선의 조화가 너무 아름답고 이쁘다.

 

선우커피는 100년 넘은 한옥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동탄2 장지동에 위치한 카페이다.

문득 그런생각이 들었다.

100년전에 여기 사시던 분은 나중에 동탄2의 예쁜 한국의 미가 가득한 카페가 될꺼라고

생각은 하셨을까 ㅋㅋㅋ 예상은 하셨을까 ㅋㅋ 라는 생각

그리고 바로 근처에 아파트가 있어 같이 보이는 신비로운 갭이 매력있다.

전통의 미와 현대의 미의 조화랄까 ㅎㅎ

이만큼 구신시대의 조화가 어울리는 나라가 또 있을까,

 

 

선우커피에는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마당에는 예쁘게 조명이 불켜져있었다. 너무 예뻤다.

분수도 있었는데 여름에는 가동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야외테이블도 더 설치중이셨는데

방문하고 좀 시간이 지났으니 지금은 분수나 야외테이블 모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항아리가 요렇게 귀엽게 놓여져 있으니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느껴졌다.

그리고 건물 큰거 1개, 작은거 1개 그리고 야외까지 해서

자리가 다양하게 있었다.

어딜앉으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선우커피였다.

 

 

동탄2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있는 선우는 그 중에서도 또다른 

한옥의 미를 잘 살린 카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매력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메뉴들!

커피부터, 티 그리고 쥬스, 에이디 등 다양한 마실거리와

크로플과 파니니 샌드위치 등 맛있는 제품들도 많았다.

다양한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선우커피였다.

 

 

디저트 또한 왜이렇게 많은지 ㅋㅋㅋ

쿠키부터 티라미슈, 케이크 등 종류가 정말 많았다.

그래서 고르느라 잠시 카운터 앞에서 주춤.. 했었다 ㅋㅋ

참고로 쿠키를 먹어봤는데

추천이다 진짜 맛있다!!

 

 

선우커피에서 자리에 앉아보니 보이는 아기의자.

연령별로 앉을 수 있게 2개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그옆에 지게 소품들 ㅠㅠ 너무귀엽다 진짜

너무이쁘다 뒤에 걸려있는 패브릭포스터까지.

 

 

 

초코말차나무숲과 아인슈페너를 주문하였다. 

인테리어에 치중된 카페는 커피 맛을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동탄2 장지동에 위치한 선우커피에서는

고소하고 깔끔한 커피와

달콤함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음료를 만날 수 있었다.

위에 크림이 진짜 맛있더라..ㅎㅎㅎㅎㅎ

 

 

뒤에 창틀이 예뻐서 또 한 컷,

기둥이며 소품이며 테이블, 의자까지

모두 한옥의 미가 가득 살아 있는 한옥카페, 선우커피였다.

 

반응형

댓글